카시트 추천 회전 유아 (폴레드 올에이지 360) 비교 TOP4

2세 계획을 하고, 출산을 하면서 여러가지 육아템을 보면서 신세계를 느끼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역시 안전에 대한 용품은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 제품을 비교하고 꼼꼼하게 따져서 구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카시트가 안전을 1순위로 선택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폴레드 올에이지 360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베이비페어를 다니고, 여러가지 구매 후기 등을 살펴보면서 판단했고, 가격과 안전성 등을 고려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폴레드 올에이지 360 제품을 선택한 이유와 함께 비교했던 제품에 대한 특징을 정리했으니, 읽어보시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
📌 육아휴직 급여 받는 방법(3+3 육아 휴직제)
📌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 200만원 받는 방법 (산후조리원 사용OK)
📌 조부모 돌봄수당 신청 지원대상 30만원(서울형 아이돌봄비)

카시트 선정 기준

안전성

당연히 카시트를 구매하는데 기준을 정한다면 단연 1순위는 안전성입니다. 카시트의 사용목적부터 아이들의 안전인데요. 이런 카시트의 안전을 따진다면 기본적으로 인증을 받았는지, 실제 더미테스트는 진행이 되었는지 등을 확인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장치로, 카시트를 미착용하는 경우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 가능성이 착용했을 때에 비해서 중증 외상성 두부손상 발생 위험이 270% 높다고 합니다. 사망률은 2배나 높은데요. 아이의 성장에 따라서 그에 맞는 카시트 규격으로 맞춤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격에 맞는 카시트

앞서 말씀드린대로, 카시트로 인해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기본적인 장치이기 때문에, 아이의 체격에 맞는 카시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생아부터 5세, 12세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데, 연령별 몸무게별 추천 카시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시트 타입바구니형
카시트
신생아 및 유아용
카시트
유아 ~ 주니어용
카시트
주니어용
카시트
부스터
카시트
연령신생아 ~ 15개월신생아 ~ 6세9개월 ~ 12세4세 ~ 12세6세 ~ 12세
몸무게0 ~ 13kg0 ~ 최대 25kg9 ~ 36kg15 ~ 36kg22 ~ 36kg

체격에 맞지 않는 카시트를 사용한다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아이를 완전히 보호해줄 수 없습니다. 아이의 체격과 맞는 카시트에 착석해야 목, 머리 등을 카시트가 충격을 완화시켜서 보호해줄 수 있으니, 아이 성장에 따라서 카시트 규격을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의 용이

안전이 1순위였다면, 관리도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사항인데요. 카시트는 아이가 항상 앉아 있는 것이고, 외부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오염이 발생할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와 세탁을 자주 해줘야할 수 있는데, 카시트의 쿠션 등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지, 세탁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굉장히 잘 살펴봐야합니다.

또한 카시트는 한번 구매하면 꽤 오랜기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A/S도 가능한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폴레드 올에이지 360 선택 이유

카시트를 선정하는 여러 기준에 따라서 폴레드 올에이지 360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폴레드 카시트는 충돌 및 상해, 인체공학 전문연구원들에 의해서 직접 설계 되었고, 유럽최신 안전인증 i-Size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ECE R129 측면테스트, ECE R129 정면테스트 완료) 그래서 더 믿고 구매했습니다.

카시트 추천 회전 유아 (폴레드 올에이지 360) 비교 TOP4

또한 실제 차량 충돌 테스트 과정을 통해서 안전을 입증했고, 국내외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서 실제 차량 충돌 테스트 시 폴레드 카시트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에이지라는 제품 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신생아부터 13세까지 꾸준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올에이지가 아니라면 아이가 성장할 때마다 그에 맞는 카시트를 구매해야 하는데, 비용적으로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 있죠. 게다가 안전과 직결되니 아무거나 살수도 없을 거구요.

다이치, 순성, 맥시코시 등등 여러 유명한 브랜드가 많으나, 가격, 안정성, 관리 등의 측면을 고려하여 선택했고, 폴레드 올에이지 360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폴레드 올에이지 360

카시트 추천 회전 유아 (폴레드 올에이지 360) 비교 TOP4

✅ 별점 : ⭐⭐⭐⭐⭐

✅ 쇼핑몰 후기 갯수 : 3,327

✅ 제품 특징 : 탑테더 + 올에이지 + 360회전

올에이지 라는 이름처럼 신생아부터 12세까지 전 연령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국은 주에 따라 다르지만 만 8세까지, 영국은 만 12세미만까지 법적으로 카시트를 장착하게 되어 있는데, 우리나라는 만 6세 미만입니다. 신체기준 조건도 없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착용하시는 것이 좋죠.

올에이지 360 카시트는 다른 카시트와는 다른 기준과 다른설계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 락킹벨트 (탑테더)
  • 원-클릭 아이소픽스
  • 저중심 리바운드 스토퍼
  • 측면 충격 흡수 쿼드쉴드
  • 안전벨트 풀림 알람

이 제품은 북미 카시트 필수 적용 기준은 탑테더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시트 상단부를 잡아주는 고리를 차량 시트 뒤에 있는 후크에 걸어주어, 충돌 시 카시트가 전방으로 튀어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서포팅레그가 있는 제품은 그저 바닥만 받쳐주는 역할 일 뿐 락킹벨트가 없다면 그저 의미없다고 할 정도인데요. 이 탑테더 락킹벨트는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에서 의무사용을 권장하는 글로벌 안전 기준이라고 해요. 다음 영상을 참고하시면 왜 탑테더(락킹벨트)가 중요한지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탑테더 방식과 함께 아이소픽스 고정 및 360도 회전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 아이를 카시트에 앉힐 때 카시트를 회전하는데, 360도 회전되면 내부에서도 굉장히 편리할수 있죠.

현대자동차에서 차량 충돌 관련 연구원들이 설계한 카시트라는 것이 굉장히 현실적이라서 믿음이 갔습니다. 안전에 안전을 따져서 설계했을 테니까요.

설치도 간편한데 2.5톤 중량도 버티는 아이소픽스가 적용되었고, 흔들리지 않는 저중심 설계가 적용된 저중심 리바운드 스토퍼, 4중으로 보호해주는 측면 충격 흡수 쿼드실드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안전벨트를 스스로 풀어버리는 것을 대응하기 위한 안전벨트 풀림 알람이 적용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카시트 추천 회전 유아 (폴레드 올에이지 360) 비교 TOP4

신생아때는 보조시트와 함께 사용하다가, 아이가 성장하면서 보조시트를 제거하고, 등받이의 높이를 무려 16단계로 조절해서 초등학교 6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에이지 카시트라서 실용적입니다.

또 아이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유해물질이 완벽하게 차단된 건강한 소재로 만들어져, 67가지 안전항목 테스트 합격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 추천 리스트 TOP4

폴레드 올에이지 360과 함께 마지막까지 비교했던 제품들입니다. 모두 좋은 제품으로 개인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만족스러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치 퍼스트세븐 카시트

다이치 퍼스트세븐

✅ 신생아부터 7세까지

✅ 성장 맞춤형 4단계 이너시트

✅ 에그셸 프로텍션 시스템

다이치 퍼스트세븐 제품은 가장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올에이지는 아니지만 7세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성장에 따라서 헤드레스트와 어깨 벨트 분리 조절을 통해서 체형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이프백이 아이 머리부터 목 허리를 든든하게 지지하고 바른자세를 유도해줍니다. 또한 에그셸 프로텍션 시스템이 신생아 보호 시스템으로 아이를 완전히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4단계 이너시트가 신생아 시기부터 성장에 따라서 4단계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헤드레스트는 원터치로 11단계까지 조절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 코쿤 쉘시트

✅ 쉴드 타입 리바운드 스토퍼

✅ 독일 안전 노하우로 카시트 개발

유명한 카시트 브랜드이며 카시트 계의 명품으로 잘 알려진 브라이텍스의 듀얼픽스 아이사이즈 입니다.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카시트 중에서 유리한 독일 제품입니다.

엄마품처럼 편안한 신생아 체형 맞춤 디자인인 코쿤 쉘 시트가 포인트인데요. U자형 설계로 머리 흔들림을 잡아주어 탑승한 아이의 머리를 안정감 있게 잡아주고, 충돌시에는 아이의 머리와 목을 보호해줍니다.

쉴드 타입 리바운드 스토퍼로 넓은 면적의 일체형 리바운드 스토퍼가 사고시에 차량 내 2차 충돌 및 전복을 방지해줍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시트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물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합니다.

하지만 ADAC 점수는 2.1점으로 아쉬운 편이며, 가격도 다른 제품에 비해서 비싼편입니다.

맥시코시 스톤 아이사이즈

맥시코시 스톤 아이사이즈

✅ 이지 하네스 시스템

✅ 벌집구조 충격흡수 G CELL

✅ 유럽 카시트 브랜드 1위

맥시코시는 유럽 카시트 브랜드 1위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성능이 우수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이지 하네스 시스템은 일반적인 하네스 모양과 다르게 날개처럼 활짝 열러있는 형태라서, 하네스를 들어올릴 필요없이 쉽게 카시트에 앉힐 수 있습니다.

또한 벌집 구조의 충격 흡수로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을 균형있게 배분하는 안정적인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구조는 F-1, KTX 등에 적용되어 있는 구조이기도 합니다.

단점으로는 ADAC 테스트 점수가 없습니다.

마무리

카시트는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살펴보느냐에 따라서 선택의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격보다는 안전 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안전성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가격적인 메리트를 따진다면 폴레드 올에이지 360이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격과 무관하게 오직 안전만 따진다면 브라이텍스 듀얼 아이사이즈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어리인 교통사고 사상자 발생률 중 절반 수준이 자동차 승차 중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에 비해 카시트 장착률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는 카시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만족스러운 구매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